본문 바로가기

Web/카페24

카페24 쇼핑몰 - 주문취소 방법

반응형
주문내역 중에 입금 전 상태인 건에 대해서 주문취소하는 방법입니다. 주문취소 후 리스트에 남아 있는 목록삭제 하는 법도 함께 보여드립니다.

 

01.

쇼핑몰 관리자 페이지에서 '주문관리' 페이지에 현재 1건의 주문이 있습니다.

 

 

 

02.

만약, 입금 전 상태 or 입금은 되었지만 쇼핑몰 관리자가 입금확인으로 체크 변경 전인 상태일 경우,,,
주문관리 > 입금전 관리 > 검색 을 클릭합니다.

 

 

 

03.

검색결과 리스트에서 선택 체크를 한 후 '주문취소' 를 클릭합니다.
팝업으로 입금전 상태의 주문 건은 취소처리됩니다. 에 '확인'을 클릭합니다.

 

 

 

04.

취소 접수 창에서 구분과 사유를 입력한 후 '확인'을 클릭합니다.
팝업으로 선택한 주문건들이 일괄 취소 처리됩니다. 에 '확인'을 클릭합니다.

 

 

 

반응형

 

 

05.

1건의 주문을 취소하였습니다. 에 '확인' 클릭

 

 

 

06.

다시 주문관리 페이지에서 보면 주문 금액은 0원으로 표시되었지만,

주문건수는 아직 '1'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

 

 

 

07.

6번 과정에서 숫자 '1'을 클릭하면 현재 이미지가 보입니다.
주문관리 > 전체주문 조회 > 검색 페이지에서 검색 결과 리스트가 보입니다.
리스트에서 우측 하단에 'X 목록 삭제' 를 클릭합니다.

 

 

 

08.

목록삭제 하시겠습니까? 에 '확인' 을 클릭합니다.

 

 

 

09.

이제, 전체주문 조회에 '검색할 주문내역이 없습니다.'

 

 

 

10.

또한, 주문관리 페이지에서도 주문금액과 주문건수 둘다 '0' 으로 표시되어 있습니다.

 

 

반응형

위로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