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Web/카페24

카페24 쇼핑몰에서 1:1문의를 위한 'CS전용 계정생성' 방법

반응형
쇼핑몰에서 요청한 CS를 처리하기 위해 카페24 상담 부서에서 관리자 화면 접속이 필요한 경우, CS 전용 부운영자 계정을 별도로 생성하고, 해당 계정으로 접속해야 합니다.

CS 처리를 위해서는 전용 부운영자 계정이 생성되어 있어야 하며, 쇼핑몰 관리자 화면에서 직접 생성할 수 있습니다.

 

01.

관리자 화면 우측 상단 로그인 정보 아이콘 클릭 후 CS전용 계정생성 버튼을 클릭하면 됩니다.

  1. 쇼핑몰 관리자에 로그인 후 우측 상단 로그인 정보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아이콘에 마우스 오버 시 '로그인 정보' 라는 안내 메시지가 노출됩니다.)
  2. 'CS전용 계정생성' 버튼을 클릭합니다.

 

 

 

02.

CS 전용 부운영자 계정이 생성이 완료됩니다.

 

 

 

03.

부운영자로 추가되었는지 확인해봅니다.

상단 메뉴 > 상점관리 > 좌측 운영자관리 > 운영자 설정 클릭

본인확인을 위한 '인증번호 요청' 하기

 

 

 

반응형

 

 

04.

인증을 완료합니다.

 

 

 

05.

운영자 목록에 '부운영자' 로 cafe24customer01 이 추가된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참고 사항
 
  1. CS 전용 부운영자 계정은 1개만 생성 가능하며, 아이디는 'cafe24customer01' 로 생성됩니다.

  2. CS 전용 부운영자 계정도 부운영자 계정 갯수에 포함됩니다.

  3. 어떤 관리자 계정으로 로그인 후 생성 했는지에 따라, 부여되는 권한이 달라집니다.
     - 대표 운영자 계정으로 로그인 후 생성 : 부운영자 전체 권한 부여
     - 특정 부운영자 계정으로 로그인 후 생성 : 로그인 한 부운영자와 동일한 권한 부여
     - 단, 개인정보와 관련된 권한은 부여되지 않습니다.
     - '상점관리 > 운영관리 > 운영자 관리 > 운영자 설정 > 수정하고자 하는 부운영자 아이디를 클릭' 하여 개인정보 관련된 권한을 부여할 수 있습니다.

  4. CS 전용 부운영자 계정은 필요 시 계속 유지하시거나, 직접 삭제하실 수 있습니다.
     - '상점관리 > 운영관리 > 운영자 관리 > 운영자 설정'에서 삭제하고자 하는 부운영자 아이디를 선택하여 삭제

  5. CS 전용 부운영자 계정의 비밀번호는 변경이 불가능합니다.

  6. 이 기능은 프로모드에만 제공됩니다. 스마트모드 사용자는 프로모드로 전환 후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위로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