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Web/카페24

카페24쇼핑몰 - 검색엔진 최적화(SEO) 타이틀,메타태그 입력

반응형

주요 페이지 SEO태그 설정하는 위치를 알아보자!

 

타이틀 : Title

메타태그 : Author

메타태그 : Description

메타태그 : Keywords

 

 

01.

첫 번째로 "SEO태그 설정" 위치는

 

관리자페이지 > 상점관리 > "검색엔진 최적화(SEO)"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이제, 자신의 사이트에 맞는 타이틀과 메타태그를 입력하면 됩니다.

 

 

 

 

02.

추가로 상단에 "고급 설정" 탭을 클릭하여,

 

'오픈그래프 태그 설정' 에도 입력해주면 좋습니다^^

 

 

 

 

반응형

 

 


 

| 검색엔진 최적화(SEO)란?

 

 

검색엔진최적화(SEO)의 정의

 

- 검색엔진최적화(SEO)란 검색엔진에서 특정 키워드로 검색을 했을 때, 키워드에 대한 검색 결과에서 내가 만든 사이트 및 페이지가 상위 랭킹에 노출되게 하는 홈페이지 기획/디자인/퍼블리싱/운영/마케팅에 이르는 일련의 작업을 의미합니다.

- SEO는 크게 내부 요소 최적화와 외부 요소 최적화로 나뉩니다.

  1. 내부 요소 최적화(Onpage Optimization) : HTML, 컨텐츠, 메타태그, 키워드 밀도 등 사이트 내부 최적화 방법
  2. 외부 요소 최적화(Offpage Optimization) : 사이트를 가리키는 외부 링크의 개수, 사이트맵, RSS 등 사이트 외부 최적화 방법

- 실제 검색 엔진에서 상위 랭크를 받기 위해서는 내부 요소 최적화와 외부 요소 최적화가 함께 진행되어야 합니다. 

 


일반적인 검색엔진 최적화 방법


1) 타이틀 태그는 해당 페이지를 가장 잘 나타낼 수 있는 이름을 표시하는 것이 좋으며, 각각 페이지별로 고유한 내용이 있으면 좋습니다.
2) 검색 엔진에서 검색되었으면 하는 키워드를 선정하여 키워드가 컨텐츠에 잘 노출될 수 있도록 작성해보세요.
3) 선정한 키워드는 Keyword 메타 태그에 같이 노출되면 좋습니다.
4) 상품 등 사이트의 컨텐츠 작성시 메인 키워드가 가장 첫번째에 올 수 있도록 작성하면 좋습니다.
5) 많은 외부 사이트에 쇼핑몰 상품이나 페이지가 노출되도록 블로그 운영, 소셜 사이트 운영을 병행하면 좋습니다.
6) 모바일 사이트를 같이 운영하시면 검색 랭킹에 큰 도움이 됩니다.


검색엔진 최적화시 하면 안되는 잘못된 최적화 기법


- 검색엔진 최적화시 검색 랭킹에 악영향을 주는 방법을 블랙햇(Blackhat)이라고 하며, 블랙햇에 해당하는 기법을 사용시 검색엔진에 큰 불이익을 받을 수 있습니다.

1) 단순 키워드 반복, 무의미한 키워드의 나열 등
2) 사이트의 컨텐츠와 상관 없는 메타태그 키워드 표시
3) 지나치게 많은 키워드와 메타태그 사용
4) 사람이 볼 수 없을 정도로 작거나 색깔 등으로 보이지 않는 텍스트로 컨텐츠를 작성하는 행위

 

반응형

위로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