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YouTube/유튜브 사용법

[YouTube 사용법] #21. 유튜브 동영상에 카드 추가 - !느낌표 카드

반응형


 

동영상 화면 우측 상단에
느낌표 '!' 카드 추가하는 법

[ ▼ 하단 유튜브 영상으로 상세 설명! ]

 

 

영상 진행 순서

※ 참고 YouTube 고객센터 : https://support.google.com/youtube/answer/6140493?hl=ko

카드 추가 예시 화면

 

 

 

 

동영상에 카드 추가 종류

1. 채널 카드

시청자에게 보여주고 싶은 채널로 연결되는 링크를 제공합니다. 예를 들어 이 카드 유형을 사용해 내 동영상에 기여한 채널에게 감사의 뜻을 표하거나 단순히 채널을 추천하기 위해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2. 링크 카드

크리에이터 기능 액세스
연결된 웹사이트, 크라우드 펀딩이나 상품 사이트로 연결되는 최종 화면  카드와 같은 특정 기능을 채널에서 사용하려면 일반적으로 YouTube 파트너 프로그램에 가입되어 있어야 합니다.

YouTube에서는 새로운 자격 기준을 개발하고 있으므로, 채널에서 2018년 2월 20일부터 적용되는 YouTube 파트너 프로그램의 기준을 더 이상 충족하지 못하더라도 이러한 기능을 계속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YouTube 파트너 프로그램 FAQ에서 자세히 알아보세요.

3. 설문 조사 카드

설문조사를 표시해서 시청자와 소통하고 다양한 옵션에 투표하도록 할 수 있습니다. 시청자를 대상으로 설문조사 카드를 사용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세요.

4. 동영상 또는 재생목록 카드

시청자가 관심을 가질 만한 다른 공개 YouTube 동영상이나 재생목록으로 연결되는 링크를 제공합니다. 또한 동영상 또는 재생목록 URL을 직접 입력하여 동영상의 특정 시점 또는 재생목록의 개별 동영상으로 연결되는 링크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카드 추가 순서

동영상 1개당 카드를 5개까지 추가할 수 있습니다.

1.컴퓨터에서 계정으로 로그인한 다음 동영상 관리자로 이동합니다.
2.카드를 추가할 동영상을 찾은 다음 수정을 선택합니다.
3.상단의 탭 표시줄에서 카드를 선택합니다.
4.카드 추가를 선택하고 원하는 카드 유형을 선택합니다.
5.추가할 카드 유형 옆에 있는 만들기를 선택합니다.

6.이전에 이용약관에 동의하지 않은 링크 유형의 경우 먼저 사용을 선택하여 이용약관에 동의하세요.
7.시청자가 카드를 통해 이동하게 될 URL을 입력합니다.
8.이미지를 업로드하거나 사이트에 추천 이미지가 있는 경우 추천 이미지를 선택합니다. .jpg, .gif 또는 .png 형식으로 업로드해야 하며 5MB를 초과할 수 없습니다. 이미지가 정사각형으로 잘린다는 점에 유의하세요.
9.해당하는 경우, 제목, 클릭 유도문안 및 기타 텍스트(최대 30자)를 수정합니다. 동영상 아래의 타임라인에서 카드 티저의 시작 시간을 조정할 수 있습니다.
10.카드 만들기를 선택합니다.
나중에 카드를 수정해야 하는 경우 카드 탭으로 이동하여 변경할 카드 옆에 있는 수정 을 선택하면 됩니다.

 

 

 


※ 유튜브 영상으로 보기

 

 

반응형

위로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