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eview/리뷰

SHURE MV5 디지털 콘덴서 마이크(유튜브 영상 콘텐츠 녹음)

반응형


 

SHURE MV5 디지털 콘덴서 마이크?

3가지 DSP 모드를 갖춘 보컬, 악기용 디지털 콘덴서 마이크(Mac, PC, iPhone, iPod, iPad 용)로 usb로 연결해서 쓰는 마이크입니다.

 

 

유튜브 영상 제작 시/강연 동영상 콘텐츠 영상 제작 시/보컬 악기 녹음 시 마이크 추천

제가 이 마이크를 사게 된 계기는 유튜브 관련 강의를 들으러 갔을 때 강사가 추천한 마이크였기 때문입니다. 실제 강의에서 사용법을 보여주고, 노트북 자체 마이크로 녹음했을 때와 슈어 마이크로 녹음했을 때 소리 차이를 비교해 주었는데, 확실히 녹음된 음질의 선명함의 차이가 크고 마이크의 중요성을 느꼈기 때문에 구입하게 되었습니다. 그런데, 시작 단계 초보자가 구입하기에는 가격이 비싼 아쉬움이 있습니다. 참고로 저는 15만 원 조금 덜 주고 구입했습니다.
굳이, 큰 필요가 없으신 분은 "녹음 마이크"로 검색하면 싼 제품들도 많으니 자신에게 맞는 걸 선택하는 걸 추천드립니다.

그럼 저는 왜?? 이왕 사는 거 욕심 좀 냈습니다^^
구입 후 집에 돌아다니는 헤드셋에 마이크 달린 걸로 녹음해 들어보고, shure mv5 마이크랑 녹음해서 들어보니 일단, 소리 크기가 2배 가까이 잘 들렸습니다.

 

 

 

 

 

제가 느낀 장점

① 마이크부와 아래 거치부를 연결하는 부분에 나사 부분 크기가 보통 우리들이 자주 쓰는 카메라 삼각대 거치대 나사 크기나 셀카봉 나사 크기 등 일반적인 나사 구멍 크기와 동일한 게 일단 저는 젤 맘에 들었습니다. (아래 사진은 제가 따로 가지고 있던, 카메라 삼각대를 연결한 사진입니다.)
② 따로, 배터리를 사용하는 게 아니라 usb 잭을 pc에 바로 연결해서 쓰는 거라 편합니다.
③ 디자인이 예쁘고 작고 귀엽게 생겼습니다.

 

 

 

 

제가 느낀 단점

① usb로 pc나 노트북에 바로 연결하는 잭 외도, 휴대폰의 경우 아이폰의 경우에는 동봉된 잭이 있어서 아이폰과 마이크를 바로 연결해서 사용할 수 있으나, 안드로이드 폰의 경우에는 호환되는 잭이 따로 제품 속에는 없습니다. 안드로이드-아이폰 호환 연결하는 잭으로 가능한지 테스트는 못해봤습니다. 혹시 테스트해보신 분은 알려주세요^^
(보통은 PC나 노트북에 마이크를 연결해서 사용하니 큰 문제점은 없을 듯 하네요~)

 

 

 

마이크가 제대로 녹음이 되는지 안되는지 테스트하는 방법

1. pc 화면 우측 아래에 "스피커" 모양에 마우스 우 클릭을 한 후 "소리 설정 열기"를 클릭합니다.

 

 

 

 

2. 소리 출력 장치는 "Shure MV5" 가 아닌 원래 평소 쓰던 "리얼텍 스피커 or 자신의 평소 스피커"를 선택합니다.

3. 입력 장치에는 새로 구입한 마이크인 "Shure MV5"를 선택합니다.
그리고 슈어 마이크에 "후~후~" 하고 소리를 넣어보면 마이크 테스트 부분에 소리가 높아졌다 작아졌다 하고 변화가 보이면 정상 연결된 것입니다.

 

 

 

 

반응형

위로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