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Etc/인터넷팁

노션 - 팀과 공동 작업(협업 기능)

반응형

 

Notion에는 동일한 페이지를 편집하거나 시간대에 관계 없이 팀과의 의사 소통 속도를 개선하고 향상시키기 위해 설계된 여러 기능이 있습니다.

 


 

1. 실시간으로 협력

무제한으로 여러 사람과 동시에 같은 페이지를 편집할 수 있습니다.
· 프로필 사진은 페이지에서 보고 있거나 작업중인 위치를 보여줍니다.
· 모든 사람이 수정한 내용 및 의견은 즉시 나타납니다.

 

 

 

· 페이지 오른쪽 상단의 Updates 를 클릭하여 누가 언제 무엇을 변경했는지 확인하십시오.
      · 추가된 내용이 파란색으로 강조 표시됩니다.
      · 회색 취소선은 제거된 내용을 보여줍니다.
      · 사람들이 댓글을 남긴 곳도 볼 수 있습니다.

 

 

2. 대화 시작

Notion 내부에서 팀원들과 의사 소통하는 방법에는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회의 및 상태 확인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되기를 바랍니다.

팀원 언급

페이지에서 누군가의 관심을 끌고 싶습니까?
· 페이지의 어느 곳에나 @ 을 입력하고 이름을 붙여서 언급하십시오.
· 사람을 실시간으로 검색하는 메뉴 팝업이 표시됩니다. Press enter 을 누르십시오.
· All Updates 에 직접 연결되는 링크 (또는 데스크톱 또는 모바일 앱에 있는 경우 푸시 알림)로 사용자의 멘션에 대한 알림을 받습니다.

 

 

 

코멘트를 남겨주세요

의견을 통해 생각, 질문 또는 의견을 페이지의 특정 내용에 첨부할 수 있습니다.
· 텍스트에 의견을 남기려면 해당 내용을 강조 표시하고 나타나는 메뉴에서 Comment 을 클릭하십시오.
· 이미지, 퍼가기 또는 다른 유형의 블록에 주석을 남기려면 오른쪽 상단에 나타나는 ••• 또는 마우스 왼쪽에 나타나는 **⋮⋮** 아이콘을 클릭하면 됩니다 . 팝업 메뉴에서 Comment 을 선택하십시오.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하여 가져올 수도 있습니다.
· @-mention 동료의 의견을 인용하여 관심을 끌 수 있습니다.

 

 

 

토론 열기

컨텐츠에 대한 보다 일반적인 토론을 위해 페이지 상단에 미니 대화방을 추가하십시오.
· 페이지 상단에 마우스를 올려 놓고Add Discussion 를 클릭하십시오.
· 아바타 옆에 원하는 것을 입력하고 Send 를 클릭하십시오.
· 동료를 @-멘션하여 대화에 참여시킵니다.

 

 

 

3. 한 가지도 놓치지 말라

Notion은 비동기 통신을 위해 만들어졌습니다. 누군가가 당신을 필요로 하거나 관심 있는 페이지가 변경되면 알림을 받습니다..
· 왼쪽 사이드 바 상단에 있는 All Updates 를 클릭하십시오. 여기서 귀하에 관한 모든 알림을 수집합니다.
· 언급 된 경우 All Updates 옆에 멘션 수를 나타내는 빨간색 배지가 표시됩니다. 이것은 클릭할 때 사라집니다.
· Followed 를 클릭하여 팔로우 한 페이지에서 수행된 변경 사항의 실행 목록을 확인하십시오 — (예 : 시작, 편집)
· Mentions 을 클릭하면 작업 영역 전체에 대한 멘션 목록이 표시됩니다. 언제 어디서 언제 그리고 누가 만들었는지 알 수 있습니다.
· 이 업데이트 중 하나를 클릭하면 의견, 언급 또는 문제 편집으로 바로 이동합니다.

 

 

반응형

위로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