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Etc/인터넷팁

네이버 포스트 후원하기 서비스 오픈

반응형

본문 내용 및 이미지 출처 : "네이버포스트소식"


 

 

포스트 후원이란? (에디터를 위한 포스트 후원 서비스 시작)

포스트에는 오직 콘텐츠만을 위해 열심히 연재해온 에디터들을 위해 독자에게 연재를 위한
금전적 후원을 받을 수 있는 포스트 후원 서비스입니다.

 

 

 

언제부터?

2018년 11월 14일에 베타 서비스를 오픈하였으며,, 2019년에는 개선된 정식 서비스로 준비됩니다.

 

 

후원받을 수 있는 조건?

1. 최근 3개월간 매월 3개 이상의 글을 발행한, 팔로워 100명 이상의 에디터
2. 총 50개 이상의 글을 발행한, 팔로워 50명 이상의 에디터 (단, 최근 1개월 내 1개 이상)

위 조건이 충족되면 아래 그림처럼.. 후원 설정 가능한 시리즈에 '후원설정'버튼이 생깁니다.

 

 

 

어떤 방식으로?

시리즈에 후원을 설정할 수 있고,
베타 서비스 기간에는 ID별로 1개의 시리즈만 선택할 수 있습니다.
'후원하기' 버튼은 선택한 시리즈의 상단 영역과 시리즈에 포함된 본문 페이지에만 노출됩니다.

 

 

 

후원 페이지 구성? (후원하기 페이지 + 감사페이지)

후원 페이지에는 '후원하기페이지' '감사페이지'가 있습니다.
독자들은 '후원하기 페이지'에서 헤드라인과 소개를 읽은 후, 리워드를 통해 후원금 액수를 결정하고, 결제 프로세스에 따라 후원금을 결제 완료하고 난 후에 '감사페이지'에서 감사메시지를 읽게 됩니다.

 

 

 

후원 서비스 진행 과정

개인, 개인사업자, 법인사업자의 세 유형에 따라서 필요한 정보와 서류가 다릅니다.
사업자는 서류 제출이 있기 때문에 서류와 입력한 정보가 서로 같은지 확인하는 검수 절차가 있습니다.
가입 후에는 후원 페이지를 작성하시면 됩니다.
'후원하기 페이지'와 '감사 페이지'의 내용을 모두 입력하신 후에도 검수 과정이 있습니다.
각각 검수에는 최대 5일(근무일 기준)까지 걸릴 수 있습니다.

 

 

 

내용 및 이미지 참고 출처 : "네이버포스트소식"
https://m.post.naver.com/viewer/postView.nhn?volumeNo=17059809&memberNo=201497&navigationType=push

https://m.post.naver.com/viewer/postView.nhn?volumeNo=16839761&memberNo=201497&navigationType=push

 

 

반응형

위로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