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Etc/생활팁

USB 장치 인식 실패 반복될 때 해결 방법

반응형


 

 갑자기 usb 장치 인식 실패 알림이 반복적으로 뜰 때 (나의 경험담) 

 

 

 

USB 장치 인식 실패
이 컴퓨터에 마지막으로 연결한 USB장치가 오작동했으며 Windows에서 장치를 인식할 수 없습니다.

 

갑자기 알림창이 뜨기 시작하더니 아무리 해도 알림창이 멈추지를 않는다.

사실, 갑자기라기보다 책상에 올려둔 물컵을 실수로 쏟는 바람에 데스크탑 뒤편으로 물이 튀었다;;

얼른 물을 닦기는 했는데 이곳 저곳 많이 튀어서 전선과 케이블 등에 조금씩 물이 묻어 있는게 사실 조금 불안했었는데 

아무일 없는 듯 컴퓨터를 사용하기 시작했다.

 

그런데, 갑자기 저 위에 알림창이 한번 뜨기 시작하더니 사라졌다가 잠시 후 다시 알림창이 뜨고 계속 반복적으로 뜨는 데 여간 신경쓰이는게 아니였다! (짜증...)

 

문제를 해결하고자 물기를 한번 더 체크하고 이건 아닌 것 같은데.. 하면서 usb 마우스, 키보드, 프린터, 등등을 뺏다 끼워보기다 하고 컴퓨터를 재부팅을 여러 번 했지만 얼마 못 가서 또 알림이 뜬다..

 

구글 검색을 해보니 "Window + R" 해서 "msconfig" 해서 이런 방법을 제시한 대로 해보았지만 소용이 없었다.

기타 여러 검색대로 모두 해보았지만 끈질기게 알람이 뜨는 바람이 점점 스트레스가 생기고..

다시는 책상 위에 특히, 아랫부분이 좁아지는 물컵은 절대 놓지 않아야 겠다는 다짐을 하게 된다~

 

컴퓨터를 수리를 맡겨야 하나?

 

자료는 어떻하지?

 

또 다시 프로그램을 깔 생각을 하지니 걱정이 앞서온다!

 


 

그러다 밤 늦은 시간이라 어떻게든 해결해 보고자 usb연결된 걸 다시 체크하고 어떤 글 보니 프린트 드라이버를 새로 설치하면 된다해서, 프린트 설명서도 다시 찾아보고 하다가..

 

알림이 뜰 때 알림창을 클릭해보니 이런 화면이 뜬다.

 

 

 

마지막으로 연결한 USB 장치가 없었는데......

 


 

Window + X 키를 눌러서 "장치 관리자"로 이동하니 알람이 뜰 때마다 아래에

"알 수 없는 USB 장치(장치 설명자 요청 실패)" 라고 뜬다.

 

 



반응형

 

 

그리고 "제어판 > 하드웨어 및 소리 > 장치 및 프린터" 부분에도 확인하니 

아래에 동일하게 "알 수 없는 USB 장치(장치 설명자 요청 실패)" 라고 뜬다.

 

 


 

이 때부터 알람이 뜰 때마다 아래 그림처럼 문제가 생기는 부분을 "장치 제거"를 했다.

 

 

아래 이미지에서도 장치를 마찬가지로 제거에 "" 를 클릭한다.

 

 

중요한 건 장치 제거를 해도 좀비가 되살아 나듯이 오류 알림창이 여전히 뜨게 된다.

 

그때마다 다시 장치 제거를 반복하면 된다.

 

아마 장치 제거를 한 10번 정도 한 것 같다!

 

그리고 컴퓨터도 재부팅 과정도 해보고 또 경고창이 뜨면 또 장치 제거를 하다 보니

 

나중에는 점점 경고창이 뜸 해 지는 느낌이 들더니 또 나중에는 정말 안 뜨게 되었다!

 

마지막으로 컴퓨터를 재부팅해서 확인해보니 이젠 경고창이 안 뜬다^^

 


 

 

다음 날 원인을 알게 되었다!

 

다음 날 평소처럼 컴퓨터를 하고 있는 데 오른쪽 아래에 알림창이 열리더니.. 

태블릿으로 연결해 둔 usb가 문제가 있었던지 아마 어제 장치 제거를 한 게 이거인 듯 하다!

 

알림창에서 보통 새 USB장치를 끼우면 자동으로 "usb 장치 드라이브를 연결합니다." 라는 문구가 나오고 자동 드라이브 설치가 되듯이...

 

usb장치 드라이브를 설치합니다 라는 알림이 2번 정도 뜬다!

 

그리곤, 지금은 아무 문제 없이 다 해결되었다~!^^

 

 

이 방법이 정답은 아니겠지만, 크게 컴에 문제를 일으킬 것은 없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반응형

위로 가기